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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테일즈런너 서바이벌’ 모바일 게임 출시계획 발표

- 네오위즈인터넷, 라온플러스와 유명 IP ‘테일즈런너’ 모바일 버전 글로벌 서비스 계약
- 동시접속 15만명, 누적회원 7,000만명, 국내 1,000만명 회원 돌파한 인기 게임
- 연내 모바일용 게임 개발 완료하고 전세계 모바일 앱장터에 게임 출시할 계획
- 온라인 버전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모바일만의 신규 콘텐츠 추가하며 게임 완성도 높일 계획

 

[2012-1105] ㈜네오위즈인터넷(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)은 온라인 게임 개발사 ㈜라온엔터테인먼트(대표 박재숙)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 자회사인 ㈜라온플러스(대표 홍성선)와 레이싱게임 ‘테일즈런너’의 전세계 모바일 서비스 판권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‘테일즈런너 서바이벌’ 모바일 게임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.

 

‘테일즈런너’는 동화 속 배경을 바탕으로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끼리 달리기 대전을 펼치는 액션 레이싱 게임이다. 2005년 온라인게임 출시 이후 동시접속 15만명과 누적회원 7,000만명, 국내 회원 1,000만명 돌파 등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. 미국, 중국 등 해외시장에도 수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

 

양사 서비스 판권 계약에 따라 모바일 게임은 ‘테일즈런너 서바이벌’이라는 명칭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된다. 연내 모바일용 게임 개발을 완료하고 전세계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에 출시할 계획이다.

 

게임 성공을 위해 네오위즈인터넷과 라온플러스는 ‘테일즈런너’의 모바일 최적화를 실시한다.
온라인에서 인기가 높았던 서바이벌 모드를 3G환경에서도 최대 4인 대전까지 지원하며, 친구들과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미니 공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용으로 제공한다. 모바일 전용 신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추가해 게임성을 강화할 예정이다.

 

라온플러스 홍성선 대표는 “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와 ‘피망플러스’와 같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보유한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를 맡게 돼 게임의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기존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과 신규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모바일 ‘테일즈런너 서바이벌’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“‘테일즈런너 서바이벌’의 글로벌 서비스는 네오위즈인터넷의 모바일 시장 공략에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”며 “국내를 넘어 전세계에서 게임이 흥행할 수 있도록 개발사와 지속 협력하는 한편, 전사의 퍼블리싱 역량을 모두 집중할 계획이다”고 말했다.

 

한편, 네오위즈인터넷은 지난 30일 글로벌 인기 슈팅게임 ‘하이피 드래곤’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 미국 등 13개 국가에서 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‘빅토리워즈’, 대작 RPG ‘코덱스’, 시뮬레이션 RPG ‘파랜드워’ 등 다양한 라인업을 연내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