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

벅스의 모든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소개합니다.

NHN벅스, ‘LG채널’에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‘essential;(에센셜)’ 채널 글로벌 론칭

essential; 글로벌 시장 첫 진출… ‘감성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영역 확대’

NHN벅스, ‘LG채널’에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‘essential;(에센셜)’ 채널 글로벌 론칭

LG채널 통해 한국, 일본, 호주, 멕시코 등 10개국에 essential; 채널 론칭, 서비스 국가 확대 예정

LG 스마트 TV 이용자는 별도 가입이나 구독료 없이 essential; 플레이리스트 감상 가능

다양한 국적 이용자의 음악 취향 충족시킬 수 있도록 여러 주제별 무드의 플레이리스트 제공

 

 

[NHN벅스(104200), 2024-07-02] essential;의 감성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.

 

NHN벅스는 LG전자와 제휴를 맺고, ‘LG채널’에 ‘essential;(에센셜)’ 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FAST(Free Ad Supported Streaming, 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) 채널을 글로벌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.

 

NHN벅스는 LG전자의 글로벌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인 LG채널에 자사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; 채널을 오픈했다. 한국을 비롯해 일본, 인도, 호주, 멕시코, 브라질, 아르헨티나, 칠레, 콜롬비아, 페루 등 글로벌 10개국에 서비스된다. essential;의 해외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.

 

국내의 경우 essential; 채널 번호는 7월 한 달 간 141번이며, 8월부터는 70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. LG 스마트 TV 이용자는 별도 가입이나 구독료 없이 essential; 채널을 선택해 차별화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고, 세련된 배경화면을 통해 지금 있는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감각적으로 완성시킬 수 있다. 

 

NHN벅스 관계자는 “LG전자와 협력해 essential; 채널 서비스 국가를 순차적으로 추가 확대할 예정”이라며, “여러 주제별로 적합한 무드의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해 제공하면서 다양한 국적 이용자의 음악 취향을 충족시켜드릴 것”이라고 말했다. (끝)